SIKS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IKS는 2002년 별유치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과 바른 인성 그리고 교육을 지켜주자는 부모의 마음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그 마음은 넘쳐 흘러 이웃의 자녀들에게 이르게 되었으며, 지금은 이 곳 베트남 땅에서 뿌리 내려서 한국인의 정체성을

확립한 국제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립학교가 되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문화 변화와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기량이 있어도 가치 있게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정체성의 혼란의 이유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문화적인 것을 이해할 수 있는 경험과, 포용하고 공감할 수 있는 관계 형성의 지도, 그리고 그 가운데서 중심이 되어 역량을 발휘하여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양육 및 교육의 환경을 풍부하게 제공해 주는 곳이 SIKS입니다. SIKS는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이 각기 자기만의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SIKS의 통합적인 교육을 통하여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라는 확신에서 시작합니다. 그래서 SIKS는 모든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에 대한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가'에 대한 상호작용은 아주 중요합니다.이러한 이유로 학습의 장은 즐겁고 재미있어야 합니다. 즐겁다고 느끼는 그들의 학습에 대한 정서는 스스로를 학습하도록 동기를 유발하게 됩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교육의 장을 그들 스스로 만들어 나가며 지키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는 동안 그들의 자존감과 자긍심은 길러집니다. 다양한 다문화적인 교육환경은 그들의 생활의 장을 더 넓혀주고 이중언어로 수업을 하는 동안 그들은 다른 언어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러한 학교생활은 새로운 다음 단계, 다른 세계로 나가는데 그들에게 자신감과 탐험심을 갖게 하며 새로운 것에 도전할 줄 아는 사람으로 준비시켜 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교장 황유선

ms hwang sign.tif

홈>학교소개>교장인사말

교장인사말